본문 바로가기
Elen's VOD/MLB Highlights

[MLB] 연장계약 기념 놀란 아레나도 호수비 (Great defenses of Nolan Arenado to commemorate extension contract)

by ♥Elen_Mir 2019. 2. 27.




[놀란 아레나도 호수비 모음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ejC2WpOko1c&noapp=1&client=mv-google&app=desktop]





[놀란 아레나도의 수상 내역]



[놀란 아레나도의 세부 수비 수치]







다른 곳에 링크할 때 유튜브가 안 먹힐 가능성을 대비해서 일단 출처 남기고, 저장도 해옴...!!!



오늘 로키스의 프랜차이즈로서 장기 연장계약에 성공한 것을 기념하여 오랜만에 하이라이트 영상과 그의 여러 업적을 가져와본다!

쿠어스니 뭐니 해도 이렇게 꾸준히 잘해준 선수가 리그에서 많지도 않을 뿐더러 현재 로키스에서는 거의 유일무이한 존재이다. 게다가 사실 난 그의 꾸준하고 좋은 공격력도 공격력이지만 엄청난 수비에 반했고, 타구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쫓아가는 그 집중력과 허슬 플레이는 스크린 밖에서도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다.


MLB에 좋은 수비수들이 많기도 하지만 저 화려한 수상 내역들과 함께 내가 MLB를 본 이후 현역 최고의 3루수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물론 작년에 혜성처럼 등장한 맷 채프먼도 엄청난 수비력을 보여주긴 했으나, 놀란처럼 일단 골글 6번은 받고 나서 비교하기로 하자... 난 그래서 마차도나 도날슨도 놀란의 수비력에는 근소하게 따라오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도토리 키재기일 수 있으나, 말이 6년 연속이지, 이게 말이 되는가...!!!


현장 평가에 의구심을 품는 이들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놀란은 저 DRS 수치를 봐도 확연하게 다르다. 현장과 팬들 뿐만이 아니라 필딩 바이블에서도 굉장히 인정받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물론 UZR이 그 엄청남에 비하면 조금 부족해보일 수는 있으나, 골드 글러브는 DRS가 훨씬 중요하다. 작년에는 저 DRS도 좀 떨어져서 걱정을 했는데 NL 다른 3루수들도 덩달아 좋지 않았어서 무난히 수상......



어쨌든 레인저스 다음으로 사랑하는 팀 중 하나인 콜로라도 로키스....

그리고 그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대들보, 엄청난 자기 관리와 성실성, 강철 체력이 돋보이는 우리 놀란 아레나도!!!

올 시즌 후 FA로 다저스나 양키스에 뺏길까봐 전전긍긍했는데 어찌되든 잡아서 다행이고, 이렇게 잡아도 로키스는 사치세에 문제가 없다는 게 참 놀랍다. 

Rox 팬들이 단장 욕을 하는 이유가 있었어~~~ ㅎㅎㅎ



이제 와일드카드를 넘어 디비전 타이틀, 그리고 월드 시리즈까지 거뭐쥐도록 하자, 어뤠나도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