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n's VOD/Another Baseball

[MLB] 강정호(Jung Ho Kang) 2015 Regular season - Home run

by ♥Elen_Mir 2015. 6. 18.






[동영상 주소 : http://blog.cyworld.com/dkvm8094/7966053] - 1st Home run



[출처 : MLB.com]




로젠탈이 정호를 넘 쉽게 본 듯...... 빠른 공으로 승부하는 게 나았을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작년에야 죽을 쒔지만 재작년에는 명실공히 카즈의 클로저이자 최고 마무리 투수 중에 한명이었다.

난 디비전 시리즈부터 월드시리즈까지 로젠탈의 공을 보고 정말 감탄해했었는데 

작년에는 선발 전환 욕심때문이었던지 제대로 망했던 것 같다. 결국은 이 마음을 잘 접었는지 올해는 잘하고 있기는 한데 이번 카즈와의 시리즈를 보면서 느낀 건 사실 재작년만한 모습은 아닌 듯한 느낌이랄까...;;;


어쨌든 최고의 투수 중 한명인 로젠탈에게 홈런을 기록했으니 마땅히 축하해줘야 할 듯 싶다.

다만 팀이 계속 성적이 안좋아서 그런가 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다는 게... 

한두게임 정도 빼고 벅스 경기를 계속 챙겨봤고, 오늘 새벽에도 어김없이 보면서 출근 준비를 했건만......

맥선장님이 살아나야 동반 상승 효과가 있을 듯 한데 걱정이기도 하고... 나도 이제 벅스 팬 다 됐나보다... ㅎㅎㅎ




[2015. 05. 03 St. Louis Cardinals vs Pittsburgh Pirates at Busch Stadium]






[http://blog.cyworld.com/dkvm8094/7967677] - 2nd Home run




요즘 생각보다 너무 잘 풀리고 있어서 좀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당분간 별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다. 역시 아직 정호에 대해 파악이 덜 됐는지 별로 변화가 없는 포심계열 패스트볼을 가운데에서 가까운 약간 몸쪽으로 던졌던 듯 한데 특히 카즈는 앞으로 정호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하고 나올 것 같기는 하다. 뭐 그래도 알아서 잘 이겨내겠지...


그래서 내가 별로 봐줄 게 없을 것 같아 요즘은 내츠나 텍사스 경기를 좀 봐주려고 하고 있다. 어차피 라이브로 안봐도 MLB TV 하이라이트도 워낙에 잘 되어있으니 그 정도만 봐도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이 가능할 듯...


오늘 뭔가를 보낼텐데 다음주에 구단 사무실에서 잘 찾아가길~~ 정호 뿐만이 아니라 모두들 즐거워했으면 좋겠다... ^_^




[2015. 05. 10 Pittsburgh Pirates vs St.Louis Cardinals at PNC Park]






[http://blog.cyworld.com/dkvm8094/7972139] - 3rd Home run




요즘 업무가 바쁘고 고단해서 회사에서는 잘 못 보고 있는 상황인데 일 어느 정도 마치고 봤더니 홈런친 녀석... ㅎㅎㅎ

이제 내가 해줄 게 진짜 없구나, 물론 작년 제외하고 이 녀석 가장 부진할 때가 7 ~ 8월이고(물론 다른 사람들은 몰랐겠지만 내가 볼 땐 작년 그 잘할 때도 7 ~8월에 좀 안좋긴 했었음;;;), 5 ~ 6월은 한창 잘할때긴 한데 그래도 적응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은 문제라 이 부분을 이미 잘 해내고 있어서 별로 걱정할 건 없을 것 같다. 


이안 케네디의 85마일 공이면 슬라이더 같은데(Game day 확인해보니 맞음) 흘러나가지 못하고, 거의 복판으로 몰리긴 했다. 실투를 놓치지 않은 건 참 잘했지만 올해 케네디가 별로 안 좋은 듯... 내가 듣기엔 못하는 선수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지금 ERA 보니 올해 엄청 안좋긴 한가보다. 하긴 기대를 모았던 스벅이도 이 모냥이니... ㅜㅜㅜㅜ


그래도 한여름과 내년부터는 어찌될지 모르는 것이라(반짝한 선수들은 참 많았으니까...) 마음 놓지 말고 계속 정진해줬으면 좋겠다. 좋음에도 불구하고, 난 솔직히 조금 미진한 부분이 보이긴 하던데 그건 잘 안 풀릴 때나 한번 풀어보련다. 잘하고 있을 때 초치고 싶진 않으니... ^^




[2015. 05. 28 San Diego Padres vs Pittsburgh Pirates at Petco Park]






[http://blog.cyworld.com/dkvm8094/7976538] - 4th Homerun




사실 일하느라 바로는 못 보고, 2회때부턴가 보면서 다시 돌려봤는데 초구 실투를 잘 밀어서 넘긴 것 같다. 역시 여전히 연구도 많이 하고, 경기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어서 다행이다 싶고 대견하기까지 하다. 


요즘 여러가지로 바빠서 경기를 보기는 하지만 자세히는 잘 못 봐서 별로 할 말은 없고... 그래도 잘하고 있으니까 크게 신경써서 봐줄 건 없는 듯 하고, 좀 위기가 올 때 그 때나 제대로 봐주면 되지 않나 싶다. 어차피 좋을 땐 많은 사람들이 다 봐주니까 난 조금 숨고르기해도 되고!!! 노는 사람이 아니니까 더더욱!!!!!!


그저 정호에게 바라는 건 건강하게만 25인 로스터 안에 남아줬으면 한다는 점... 이제 날 더 더워지고 체력적으로 힘들어지면 진짜 몸 관리를 더 철저히 해야할 것이다. 한국에서야 월요일에 쉬고, 우천 취소되면 쉬고 경기수도 적으니 관리가 된다지만 MLB는 우천 취소 되어도 거의 더블 헤더 치뤄야 하고, 기다렸다 하는 것도 부지기수니까(이미 겪었겠지만) 이제부터는 정말 체력 관리가 중요해질 것이라 본다.




[출처 : MLB.com / 2015. 06. 17 Chicago White Sox vs Pittsburgh Pirates at U.S. Cellular Fiel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