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n's Baseball/Baseball Library

[현대유니콘스]2007 프로야구 2차지명 평가(2008 입단신인)

by ♥Elen_Mir 2014. 6. 14.

 

 

 

  올해 현대 유니콘스는 작년보다 2명 많은 7명의 선수를 지명하였다. 

  벌써 몇년 간 1차지명이 없으므로 2차지명에서 1차지명을 한다고 생각해야 하기에 고심을 한 흔적이 많이 보이긴 하나...

  저비용 고효율의 목표로 지명에 임하지 않았나 싶다. 뭐 팀 사정이 이러니 당연하겠지만... 참 영악한 구단인 듯....ㅋㅋㅋ 

  특이할 만한 점은 역시 광주권 선수는 올해도 빠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역시 끊이지않는 화수분~~!!

 

  현대 유니콘스 2차 1지명 6순위로 제주관광고 에이스 김성현이 낙점되었다. 

  사실 김성현하면 대구 야구팬들의 마음이 좀 복잡할 것 같다. 원래는 대구에 있었던 선수인데...

  감독이 제주관광고로 옮기면서 김성현도 따라갔다고 들었다... 대구고였나... 그 전학가는 과정에서 더 많은 일이 있었을텐데

  지금은 기억이 잘 나진 않는다...

  거기서 에이스 역할을 하던 선수로 대구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았던 선수였었다.

  

  올해 제주관광고 경기를 보려고 그렇게 노력했었는데 보지 못했던 것이 너무 아쉽다. 

  이 녀석 은근히 우리팀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고, 작년까지는 우리팀까지 오기 힘들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올해 생각보다 부진했던지 우리팀까지 기회가 와서 다행이다 싶다.  물론 이 녀석이 계약을 할까 그게 문제지만...ㅡ,.ㅡ

  될거 같은 녀석인데 뭔가가 이상하게 안되고 안되고 그래서 오히려 프로에 와서는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할 거 같단 느낌이다.

  거기다 외모도 깔끔하니 야구만 잘하면 여성팬 많이 모일 것 같다...ㅎㅎㅎㅎㅎ

 

  나머지 선수들을 보니 전동수는 지나가다가 한번 본 듯하다. 중계에서 봤었던 거 같은데 저 녀석도 은근 센스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작년 화랑기였나.. 전국체전이었나... 그때 덕수정보고를 우승킨 주역이었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확실히 잘 모르겠다.

 

  아무튼 이 두 선수 빼고는 잘 모르겠다... 대학선수들도 당연히 잘 모르겠고...

 

  1차지명을 수년간 못해온 팀이 2차지명 선수를 발굴해서 업그레이드 시킨 점에서는 아주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여기서 어떤 선수가 주목을 받아서 대활약을 해줄 것인지 기대해볼 것이다....^^

댓글